[기사] 놀이치료학과, 이영애 교수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전문가 특강 ‘서초양육스쿨’ 진행
2209
2019.05.28
http://gss.sookmyung.ac.kr/bbs/gss/115/94833/artclView.do?layout=unknown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전문가 특강 ‘서초양육스쿨’ 진행

 

[시사타임즈 박수연 기자서초여성가족플라자 (잠원)서초심리상담센터에서는 2019년 4월 유아 인성교육을 시작으로 전문가 양육 특강을 진행된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전문가 특강 ‘서초양육스쿨’ 진행

 

 유아사회정서인성 전문가 양육 특강을 통하여 부모뿐만 아니라 자녀 양육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확대하여 보다 전문성 있는 특강을 실시한다.

 

서초양육스쿨은 620일 양육자-자녀 놀이 방법을 주제로 정서적 교류 및 사회성 발달에 효과적인 놀이 방법에 대해 숙명여자대학교 놀이치료학과 이영애 교수의 강의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놀이를 통해 양육자가 아이들의 감정행동태도 발달에 대한 이해를 증가 시키고정서적 교류 및 사회성 발달에 효과적인 놀이 방법에 대해 강연한다특강 시간은 오전 1030분부터 1130분까지이며 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반포3동주민센터 5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전문가 양육 특강은 4월 25일을 시작으로 6월 20일까지 총 3개월 간 3차시로 진행되었다공감 및 이타성 발달을 통한 유아 인성교육으로 인성형성을 위한 공감적 대화법에 대한 이해 우리 아이 맞춤 양육을 위한 기질에 따른 양육코칭(가톨릭대학교 심리학과 정윤경 교수놀이스쿨 주제로 정서적 교류 및 사회성 발달에 효과적인 놀이 방법(숙명여대 심리치료대학원 놀이치료학과 이영애 교수)이 있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초심리상담센터 잠원점은 아동 그룹 예술치료감정코칭 심리교육, U&I 학습유형상담 등 다양한 심리 프로그램이 있다서초양육스쿨은 사전접수에 의해 선착순 모집으로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방문 및 홈페이지(www.women.co.kr)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온라인 수강신청도 가능하다.(문의전화 02-522-0294/0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