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학기 학위논문 온라인 및 인쇄본 제출 안내 (7.13~20)
학사
1261
2018.06.14
http://gss.sookmyung.ac.kr/bbs/gss/114/29011/artclView.do?layout=unknown

2018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 합격자는 학위논문 온라인 및 인쇄본을 반드시 기간내에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제출기간 : 2018. 7. 13(금)~20(금) 오후 5시까지

  - 온라인 제출 : 제출 기한 내 24시간 가능

  - 인쇄본 제출 : 제출 기한 내 평일(오전 9시~오후 5시) / 토요일(오전 9시~오후 1시)

  - 접수처 : 도서관 2층 이경순 DICA플라자 안내데스크 (TEL.710-9798)

(※ 논문 제출기한 연장 요청은 청탁금지법에 저촉되므로 불가합니다. 학위과제는 제출하지 않습니다.)

 

2. 논문심사결과 발표

  - 발표일자 : 2018. 6. 25(월) 10:00~

  - 방법 : 숙명포털시스템 > 학사 > 졸업 > 논문관리 > 학위논문/과제/시험 심사결과

 

3. 논문제목/수여학위명칭/소속 확인

  - 논문 인쇄본의 대학원명, 학과/전공명, 수여학위명, 논문제목명이 포털시스템과 불일치시 인쇄본 접수가 불가하므로 반드시 확인

  - 학위논문 제목변경 신청 기간 : 2018. 6. 25(월)~28(목) 오후 5시까지

  - 방법 : 숙명포털시스템 > 학사 > 졸업 > 논문관리 > 학위논문 제목 변경 신청서-제목변경 후 저장-신청서 출력-심사위원 3인 확인서명 및 전공 사무실에 제출

(※ 포털시스템의 논문제목은 최종 논문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과 동일해야 하며, 논문심사 합격자는 반드시 제목을 확인하고 인쇄본을 준비해야 합니다.)

 

4. 학위논문제출방법 (다음의 순서로 진행)

  1) 논문 파일 온라인 제출 (학교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 도서관 웹사이트(http://lib.sookmyung.ac.kr) 메인화면의 학위논문 제출 버튼 클릭 또는 학위논문 제출 웹사이트(http://dcollection.lib.sookmyung.ac.kr) 로 바로 접속하여 제출

     - 논문 제출 이후 24시간 이내에 관리자의 승인을 받은 후 <논문제출 웹사이트-제출내역조회>에서 '저작물 이용허락서'와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를 출력하여 인쇄본과 함께 제출

  2) 인쇄본 제출 : 도서관 2층 이경순 DICA플라자 안내데스트 (TEL.710-9798)

     - 학위논문 인쇄본 총 4부 : 심사위원 전원의 자필서명 또는 도장으로 인준받은 논문 1부 포함

     -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1부 : 도서관에서 확인도장 받음

     - 저작물 이용 허락서 1부 : 논문 온라인 제출 후 <논문제출 웹사이트>에서 출력

  3) 특수대학원교학팀 제출 서류

     -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1매

     - 심사위원 인준서 사본 1매

     - 제출장소 : 도서관 2층 이경순 DICA플라자 특수대학원교학팀 담당 (TEL.710-9995)

     (※ 논문 인쇄본은 교학팀에 제출하지 않습니다.)

 

※ 유의사항 ※

1. 제출일자와 시간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심사위원 3인의 서명을 받아야 하는 논문 인준서 날인에 소요되는 기간을 감안하여 마감일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하여야 합니다.

2. 특수대학원 홈페이지 학위논문 작성법(붙임1 참조)에 의거하여 인쇄본을 준비합니다.

3. 해당 학과/전공의 학위명(붙임2 참조)을 논문 인쇄본 제작 시 정확히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칙에 정한 학위명과 다를 경우 접수되지 않습니다. 소속변경에 동의한 학생은 붙임2-2. 2018학년도 학위명, 소속변경을 하지 않은 학생은 붙임2-1.2017학년도 학위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숙명포털시스템에서 본인의 소속(대학원명, 학과 및 전공명)을 확인하고 인쇄본에 정확히 기입하기 바랍니다. 인쇄본의 소속과 숙명포털의 소속이 불일치할 경우 접수 불가합니다.

5. 논문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과 학생이 제출하는 인쇄본의 제목이 일치해야 합니다. 논문제목 변경원을 제출한 학생은 변경원의 제목과 일치하면 됩니다.

6. 논문인쇄본 겉표지의 논문제출 연월일은 "2018년 8월"로 기재하고, 속표지와 인준서의 논문 제출 연월일은 "2018년 6월"로 기재합니다.

7. 학과/전공별 졸업요건(종합시험, 외국어시험, 필수과목 등) 미충족 시 졸업이 불가하므로, 논문이 합격되어도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접수된 논문 파일 및 인쇄본은 일체 반환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9. 일시적으로 원문 비공개를 원할 경우, 그 사유(특허출원, 학회발표, 출판예정, 공동연구 등)가 합당하여야 하고 지도교수의 확인을 거친 후 도서관에 조건부 동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원문 수정 등 특수한 사정이 발생할 경우 교학팀의 확인을 거친 후 도서관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해당 기간 중 학위논문 인쇄본 및 논문파일 온라인 미제출자는 대학원 학칙시행세칙 제73조에 근거하여 졸업사정에서 제외되며 다음 학기 논문제출 신청 및 심사를 다시 받아야 합니다.

 

붙임 : 1. 학위논문작성법

          2-1. 2017학년도 특수대학원 학위명

          2-2. 2018학년도 특수대학원 학위명

          3. 학위논문 제출 유의사항 및 시스템 안내(도서관 공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