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특수대학원 2020-2학기 수업방식 변경 안내
수업
1314
2020.08.24
http://gss.sookmyung.ac.kr/bbs/gss/114/110290/artclView.do?layout=unknown

[특수대학원 2020학년도-2학기 수업방식 변경 안내 

 

수도권 중심 코로나19 감염병의 급속한 확산 및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강화 지침에 따라 감염병관리위원회(2020.8.20.)의 승인을 거쳐 특수대학원의 2020학년도 2학기 수업방식을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불가피한 조치이므로 대학원생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 요청드립니다.

 

2학기 수업방식 변경사항

변경 전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반영]

변경 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반영]

2020학년도 2학기 비대면수업 지정 교과목  지정 요건: 이론수업으로 수강인원 20명 이상

이론 수업

강의

비대면

세미나

비대면 권고

그 외 실기 등

비대면 권고

추후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시, 전면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될 수 있음

대면수업(실기/실습 수업)이 불가피한 경우에도 학과(전공)의 사전 신청 및 특수대학원장의 승인을 얻어 대면수업을 제한적으로 허용함

대면수업을 하는 경우 유의사항

1) 대면수업 운영 요건

    .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실험·실습·실기실 내 안전거리 확보 운영

        : 최소 1m 안전거리 확보, 수업도구 소독, 환기 등 

    . 대면수업 출석 학생 파악을 위한 철저한 출결 관리 

 

2) 대면수업 운영 관련 예방 수칙

내용

수업운영 방법

정확한 강의 참여 학생 명단 관리 필요

(교수자, 학생)

- 확진자 발생 시 밀착 접촉자 파악 위한 비콘 출결/호명출석 관리 철저

교수자, 학생 마스크 의무 착용

손소독제 사용 후 입실

(교수자, 학생)

- 교수자, 학생 마스크 착용

- 교수자: 마이크커버/비닐장갑 1회용 사용

- 공용물품 소독 후 사용

거리 두기(교수-학생 간, 학생 간)

- 최소 1m 이상 거리두기(한자리 씩 띄워 앉기) 원칙

(교수자)

- 자리 띄워 않도록 지도 후 수업

환기 조치

- 수업 중 창문 열고 수업

(교수자)

- 환기조치 안내

 

3) 대면수업 시 코로나19 관련 신고 대상 및 관련 조치

신고방법: 스마트숙명앱(모바일) 로그인 > 출결/코로나 신고 > ‘코로나 19 감염자가 점검/신고체크 > [증상있음/신고] 체크시 학교홈페이지 신고로 연결/설문응답

 

구분

등교

중지기간

교강사

학생

확진자 및 확진자와 접촉한 자

(··구 보건소에서 연락 받은자)

14일간

대체 강의자 배정 원칙

최대 14일간

출석인정 가능

최근 14일 이내 외국방문자

14일간

등교중지 기간 동안 수업은 휴·보강 또는 온라인 수업 (교수자 재량 선택)

최대14일 간

출석인정 가능

최근 14일이내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시설 방문자 및 집회 참가자. 특히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용인시 우리제일교회,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 광화문 집회 등 참가자

14일간

유증상자

37.5이상의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

4일간

4 일간 휴·보강

4 일간

출석인정 가능

 

 

2020. 8. 21

특/수/대/학/원/장